린넨 재킷, 찬란한 여름의 컬러 – MICKEY

2020.07.10

햇볕이 강하게 느껴지는 여름입니다. 더위를 걱정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여름은 더운날에만 입을 수 있는 멋스러운 옷들과 다른 계절에는 시도하지 못하는 과감한 컬러를 시도할 수 있는 특별한 시기입니다.
강하게 내려오는 햇살이 컬러를 근사하게 만들어 주는 덕분이죠.
그 중에서도 오늘은 여름과 가장 친하고 컬러가 멋지게 표현되는 옷, 린넨 재킷에 대해 다루어볼까 합니다.

여름은 더운 시기이지만 실내는 대부분 에어컨으로 온도를 낮춰 놓기에 얇은 외투 하나 정도는 필요합니다.
또 비오는 여름 밤은 조금 쌀쌀하기도 하기 때문에 촉감이 투박한 성글성글한 조직의 린넨재킷은 여름엔 하나쯤은 있어도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청량하면서 가볍기 때문에 더운낮을 제외하고는 언제든 입기좋고, 멋스럽기까지 하기 때문이죠.

린넨소재의 컬러는 여름에 어울리는 강한컬러부터 가을까지 입기 좋은 부드러운 내츄럴 컬러까지 꽤 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천연소재가 주는 컬러는 계절의 아름다움을 더욱 멋지게 담고 있어 린넨으로 여름을 표현하는건 감각적인 여름 스타일의 지름길이라고 자부합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린넨 자켓중, 우리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간단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팁을 알려드립니다.

베이직한 디자인에 살짝 여유있는 핏을 고르자

린넨 재킷은 소재가 주는 컬러, 표면의 질감에서 재미와 멋을 보여주는 아이템입니다.
때문에 가능한 베이직에 가까운 디자인을 골라야 린넨 소재의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시즌이 지나도 오랫동안 입기 위해서 베이직한 디자인이 센스있는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핏은 딱 맞는 것도 좋지만 여름을 감안해 살짝 여유있어도 멋스러운 실루엣이 됩니다.
여름에 재킷을 딱 맞게 입으면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허리 부분을 약간 여유롭게 잡아 부드러운 실루엣을 만들어주세요.
다만 어깨는 가능한 딱 맞는 것이 좋겠죠.
여유있는 핏이라고 하여도 재킷의 완성은 딱 맞게 떨어지는 어깨 부분에 있으니 이 부분은 신경써주시면 더욱 멋진 핏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이부분을 재킷을 구매할 때 담당직원에게 꼭 부탁하세요, 좀더 쉽고 간단하게 멋진 옷을 입으실 수 있는 팁입니다.

팬츠 컬러를 생각하며 컬러를 고르자

모든 재킷의 기본은 네이비 입니다. 하지만, 여름의 멋을 즐기고 싶으신 거라면 보다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가진 옷, 혹은 같이 입고 싶은 옷을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을 말씀드려야 할 것 같네요.

만약 느낌이 밝은 화이트, 라이트 베이지 컬러의 팬츠와 입으실 거라면 전형적인 이탈리안 컬러 조합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비 혹은 다크 그린 톤의 컬러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강하게 내려오는 여름 햇살과 잘 어울리는 조합으로, 이너와 팬츠를 밝게 입으면서 재킷의 진한 컬러로 안정을 잡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멋을 낸다면 네이비나 다크 그린 보다는 블루나 레드 컬러 재킷으로 강하게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 심화 과정은 린넨 재킷의 재미를 알아가신 다음에 즐겨보는걸로 하시죠.

다소 안정적인 어둡거나 중간 톤 컬러의 팬츠에는 베이지 혹은 아이보리, 밝은 블루 컬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위와 반대로 팬츠를 안정적으로 잡고 재킷에서 화려함을 주어 강조하는 조합입니다.
재킷 컬러만 생각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전체 조합을 생각하면 재킷의 포인트가 제대로 된 역할을 해주는 감각적인 여름남자를 위한 컬러조합 입니다.

체크를 선택한다면 가능한 팬츠와 세트로

다른 소재도 그렇지만, 린넨 체크 패턴은 재킷과 팬츠를 각각 입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패턴과 패턴의 조합은 물론이고 체크에 들어가는 컬러를 고려했을 때 다른 옷과의 컬러 조합이 참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또한 린넨 소재가 가진 특유의 구김과 컬러 뉘앙스는 다른 소재, 특히 울 종류의 체크와 어울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체크로 된 린넨 재킷은 같은 소재의 팬츠와 같이 입거나 혹은 화이트 or 다크 네이비 같은 가장 안정적이고 모든 것에 잘 어울리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때문에, 패션의 시작단계에서 린넨 재킷만 선택해야 한다면 단색을 의미하는 솔리드를 선택하는 걸 추천합니다.
어디에나 어렵지 않게 어울리는 솔리드 컬러의 재미를 집중하는 것이 여름 린넨 재킷을 표현 하는데는 제격입니다.

이너는 담담하게 받쳐주는 역할

재킷으로 포인트를 주었기 때문에 이너와 팬츠에서는 최대한 담담하게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깔끔한 화이트 셔츠 혹은 담백한 솔리드 반팔 티셔츠를 함께 하면 깔끔한 이너(Inner)와 화려한 재킷의 조합이 감각적으로 소화됩니다.

또한 린넨 재킷은 소재 특성상 구김성을 생각해서 동일한 린넨 소재의 셔츠대신 면 소재의 이너류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동일한 린넨 소재를 같이 입어주면 구김이 전면에 보이다 보니 자칫 너무 빈티지한 옷을 입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꽤나 더운 날씨지만, 이런날 멋을 포기하지 않는 남자는 더욱 돋보입니다.
조금은 덥더라도, 여름 밤 갑작스럽게 생길 수 있는 근사한 시간을 위해 멋진 재킷 하나정도 장만해두시길 추천합니다.
여름 밤의 재킷은, 생각보다 훨씬 멋진 존재니까요.

댓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저장

/ byte

댓글작성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비밀번호
수정 취소

0 / 200 byte